원숭이 꾸꾸는 오늘도 매달려요. 햇볕이 뜨겁게 내리쬐어도, 바람이 몸을 세차게 흔들어도요. 원숭이는 원래 나무에 매달려야 하니까요. 그러던 어느 날, 종달새 친구 후리가 찾아와 꾸꾸의 이웃 가지에 둥지를 짓고 알을 낳습니다. 알을 처음 본 꾸꾸의 두 눈은, 후리의 빛나는 알들처럼 반짝였죠. 그런데 바로 그때, 굵은 빗방울이 하나, 둘 떨어지더니 번개가 번쩍이고 폭풍우가 몰아치기 시작했어요. 꼭 쥔 손가락 사이로 몰아치는 운명의 비바람! 꾸꾸의 매달리기는 계속될 수 있을까요? 맹목적으로 이어오던 습관을 의미 있는 선택으로. 고요하지만, 강렬한 전환의 순간을 담은 이지수 작가의 첫 그림책을 만나 보세요.
광명시 충헌초등학교에서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살펴볼 수 있는 그림책, 『숲속 사진관』, 『숲속 사진관에 온 편지』 이시원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합니다.
- 일시 : 2025년 7월 15일 화요일 10:00~11:20
- 장소 : 충현초등학교 (경기도 광명시 성채안로 16)
🌳『나무 사이로 계절이 지나가』 애니메이션 상영
『나무 사이로 계절이 지나가』 저자, 김주임 작가가 직접 만든 애니메이션 <나무 사이로 계절이 지나가>가 2025 서울로미디어캔버스에서 상영 중입니다. 제각각의 이야기를 품은 나무들을 통해 치유와 성장의 과정을 담은 책, 『나무 사이로 계절이 지나가』를 애니메이션으로 새롭게 만나 보세요.
- 기간 : 2025년 6월 21일 토요일 ~ 9월 19일 금요일 18:00~23:00 (상영 시간은 일몰 시각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장소 : 우리은행 중림동지점 건물 전광판 (서울시 중구 만리재로 215)
고래뱃속 독서 활동지
고래뱃속은 책을 읽은 후 책으로 함께 놀고 이야기할 수 있는 독서 활동지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독서 활동지를 활용하여 조금 더 깊이, 조금 더 재밌게, 조금 더 다른 시선으로 책을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