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뱃속] 1월 뉴스레터
안녕하세요. 고래뱃속 뉴스레터입니다.
고래뱃속은 이야기가 끝없이 펼쳐지는 상상 놀이터입니다.
따뜻한 신간 소식부터 작가 인터뷰, 다양한 굿즈와 콘텐츠 영상,
고래뱃속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이야기들을 전합니다.
푸른 강물을 지키던 로봇 물고기, 풍경 물고기가 되어 하늘을 헤엄치다!
우리나라 하천의 생태계를 지키기 위해 만들어진 로봇 물고기 'RF 1-9'. 연구원들이 설계한 대로 성실하게 임무를 수행하지만, 다채로운 물속 세상을 마주하며 스스로가 점점 이상하게 느껴집니다. '나는 누구지?' 눈앞에 펼쳐진 생생한 자연의 세계 속, 로봇 물고기는 진정한 자신을 찾을 수 있을까요?
로봇 물고기 하늘이 |김진원 글·백혜영 그림 |2024년 1월 1일 |12,500 원
『로봇 물고기 하늘이』 김진원, 백혜영 작가 인터뷰
자신다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우리다울 수 있는 ‘관계’의 ‘연대’는 더 나은 세상으로 나아가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로봇 물고기 RF1-9처럼 ‘나’를 잃지 않으면서 동시에 ‘나’를 새롭게 태어나게 하고 싶다면, 그렇게 ‘변신’해야 할 시간을 힘들게 마주하고 있다면 자신을 믿으라고 말하고 싶어요. 우리 내면에는 그렇게 할 수 있는 힘이 있다고, 그 힘을 찾을 수 없다면 기르면 된다고 말해 주고 싶어요. ”
고래가 띄우는 편지 - 『풍선은 어디로 갔을까?』
그 이름
엄마, 내가 세상에서 이름을 가지게 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세상에서 이름 가진 것들을 하나둘 알아 가며 이내 그 이름 내 조그만 입으로 부를 수 있게 되었을 때
그때까지만 해도 나는 몰랐어 내 자그만 목소리로 부른 그 이름들이 꽃처럼 조각조각 피어 하나의 계절이 될 줄 잎처럼 무럭무럭 자라 무수한 계절이 될 줄
이 이야기의 장르는 무엇일까요?
이 이야기는
한 아파트에 새로운 가족이 이사 오면서 시작됩니다.
윗집에게는 뮤지컬과
액션이 총동원된 스펙터클한 블록버스터입니다.
아랫집에게는 매일같이 악몽에 시달리는
호러 스릴러입니다.
고래뱃속 액자 원화 전시 신청
고래뱃속은 원화 전시를 희망하는 기관에 액자와 아트프린팅 원화를 지원합니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관에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 주세요.
- 신청 대상: 도서관 및 학교, 미술관, 작은 책방 등
- 전시 일정: 2024년 2월~12월 내 선착순 협의
많은 관심과 신청 부탁드립니다!
『숲속 사진관 』 이시원 저자 특강
마포구립서강도서관에 서 『숲속 사진관』 이시원 작가의 특강이 열립니다. 그림책 작가 꿈을 이루는 여정과 나를 긍정하는 자존감 키우기, 도움 주고받기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을 놓치지 마세요.
- 일시: 1월 4일 오후 7:00
- 장소: 마포구립서강도서관
고래뱃속은 책을 읽은 후 책으로 함께 놀고 이야기할 수 있는 독서 활동지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독서 활동지를 활용하여 조금 더 깊이, 조금 더 재밌게, 조금 더 다른 시선으로 책을 만나 보세요.
고래뱃속은 도서관 및 학교, 미술관, 작은 책방에 그림책 원화 전시를 지원합니다.
고래뱃속
goraein@goraein.com
서울시 강서구 강서로56가길 37, 502 82-2-3141-9901
수신거부 Unsubscribe
고래뱃속 뉴스레터 를 구독하고 이메일로 받아보세요이야기가 끝없이 펼쳐지는 상상 놀이터, 고래뱃속 뉴스레터입니다.
구독하기